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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주자가 알려주는 99%사람들이 모르는 1인브랜딩 노하우

작성일 20-07-31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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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디노마스티브 조회 1,476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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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디노마스티브입니다


강사가 될꺼라곤 생각지도 못했고 블로그를 키워 후발주자로 시작한 1인입니다 퍼스널브랜딩 사실 어렵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는데요 앞만보고 달려오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저의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합니다


브랜딩 수익화 어려우시죠?


제 글을 다른분들에게도 공유해보세요


설득은 제가 하겠습니다


내글이 돈이 되게 하는 방법 참으로 기분좋은 말이지만서도 실행하면서 결과를 얻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저는 작년 글쓰기를 통해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시작 당시만해도 주제나 컨셉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말 관심가는것 위주로 이것저것 작성하기 바빴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재미있게 포스팅했던 글이라면 SNS에 관한 정보들을 제가 실행해본 결과를 가지고 노팁과 노하우를 적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이 이런 꿀팁 그냥 알려주셔도 돼요?라는 질문을 많이하시더라구요 사실 소소한 팁을 올리는게 재미있었고 내가 아는것을 나눈다는 재미가 있었기에 두서없이 적었었죠


하지만 나중에는 이러한 글들이 쌓이고 디노마스티브라는 사람은 정말 다 퍼주는구나라는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습니다 이때는 몰랐습니다 저 또한 처음 해본 일이었고 수익화를 목적으로 행동했던게 아니었으니 말이죠


여기서 제가 깨달은것은 딱 하나에요 베푼다는것 무언가 팁이 필요한분들에게 팁을 알려준다는것 그 기쁨이 정말 크더라구요 그때부터가 시작이였습니다 정말 나라는 사람을 알리는것 누군가를 도와준다는것부터 시작이구나 라는것을요


그리고 첫강의를 했습니다 정말 떨렸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의를 한다는게 쉽지않은결정이기도 했고,불안하기도 했었습니다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20명이 넘는 분들앞에서 처음으로 강의를 했을 당시 그 설레임과 떨림 정말 만감이 교차했었습니다


브랜딩 이 단어만 들으면 정말 어렵고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더군다나 무형의 자산을 판매하는것이라면 더더욱 고민이 많아지죠


이제부터 제가 어떤 방법으로  실행했는지 말씀드려볼께요


Give n Give 전략


첫번째 나를 알리는데있어서 베푸는것 만큼 좋은 전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재능기부랄까요 그렇게 나를 먼저 알리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금력을 투자하여 브랜딩을 하는것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리스크라는게 따를것이고 기획이 탄탄해야하는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무자본으로 시작하여 1인브랜딩이 가능한전략입니다 


저 또한 이방법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절대적으로 이방법은 다른 직업군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계시는 타이탄들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온라인은 우리가 사업을 하기위한 마케팅의 한 채널이고 수단일 뿐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알아가는 발판을 온라인으로 마련하고 오프라인에서 활발히 교류하면서 다양한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온앤오프전략 꼭 잊지마세요 그리고 그 다음단계는 바로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부터 모은다


무료서비스 데모버전


두번째는 사람부터모은다 한예로 잘파는사람들이 항상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이 바로 가장 크게 성장할 수 있던 방식입니다 바로 무료서비스라는 데모버전이었습니다 예를들어 A라는 게임을 출시하기전 데모버전이라는게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체험판같은것이죠 


본게임에 들어가기전 사람들의 반응과 개편할점을 미리 파악할수 있고 정식출시전 수요조사가 가능하다는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라는 장점을 활용하여 많은 사람을 모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로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갈때 작년만해도 디지털노마드라는 시장 그리고 무자본창업이라는 시장이 활발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올해 들어서 더 이슈가 되었던 사례이죠 


작년 말까지만해도 사실 정말 이런것까지 알려줘도되나?싶을정도의 정보를 저는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무료교육은 아니었지만 어느누구든 제 블로그를 보신다면 알 수 있을정보들이었죠


그렇게 한분한분 소중한 저의 팬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시간을 두어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무자본창업,지식창업이 활발히 되면서 무료교육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장단점이 있지만 블로그운영하는데 많은 단톡방이 생기고 커뮤니티가 생겨나서인지 조금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한가지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부터 모은다는것 그것이 가장 큰 핵심입니다


온라인전단지(퍼나르기)


원소스멀티유즈


두번째 무자본마케팅의 핵심 바로 퍼나르기입니다 소셜미디어 세계1인자 게리바이너척은 매일 하나의 콘텐츠를 60개이상의 미디어에 뿌린다고해요 


사실 이방법은 이사람이 가장 먼저 했다고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사람은 꾸준히 실천했다는점에서 큰 성과를 얻은 성공한 사람이죠 퍼나르기 방법은 고전적인 마케팅방법입니다만 굉장히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 점이 있어요


저는 20대중반에 교육원에서 근무했던적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것을 배워본적도 없었지만 교육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마케팅이라는것을 해야만했었죠 


그때 제가 처음 배운게 무엇일까요??


바로 복사+붙여넣기 였습니다 회사에 9시까지 출근하여 6시까지 하는일이라고는 일명 복붙...마케팅이라는것을 알려준다는데 내가 왜이런일을 하고있지? 나는 기계인가 사람인가?라는 생각을 수도없이 했습니다


당시에 저보다 선임은 정말 단순작업인 복붙으로 400만원이라는 수익을 올리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방식이 저랑은 거리가 멀더라구요 그래서 다른방법을 모색했지만서도 기본적으로 퍼나른다는 복붙은 꾸준히했습니다 그냥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서야 드는 생각이 있어요 


우리가 인터넷을 하다보면 의도적이지않게 구글광고를 심심치않게 많이 보는경우가 있습니다 반복적인 광고들이 계속 보고싶지 않아도 보여질때가 있죠 


똑같은 맥락입니다 한가지의 콘텐츠를 여러사람들이 볼 수있게 여기저기 뿌리다보면 이게 곧 온라인전단지가 되는구나 반복해서 보다보면 검색자들은 자연스럽게 알고싶지 않아도 해당 브랜드 해당 포스팅이 머리속에 각인되어지기 마련이죠


이것이 바로 원소스멀티유즈 방식입니다 커뮤니티,네이버카페,밴드,블로그,인스타,트위터,페이스북 할것없이 가리지말고 콘텐츠를 퍼나르는것 나를 브랜딩하고 나를 알리는데 가장 기본적인 무기입니다


내용이 더궁금하시다면


https://blog.naver.com/stevecha91/222047200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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